본문 바로가기
Book Club

영어 원서 읽기 꿀팁!

by 지나가는 행인의 왈왈 2024. 2. 17.

chatgpt4

1. Amazone Kindle

진짜 이것은 혁신!! 킨들에서는 바로 단어 검색 + 구글 번역까지 돌릴 수 있다!!!!!!!!!!!!!

읽으면서 중간중간 모르는 거 체크해 놓고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그 부분들 체크하면 아주 굿다리 지렷다리~~~~ 

책은 아마존 어플에서 못사고 웹으로 꼭 사야하더라!! 

 

2. Audible

나는 독서모임에서 소리내어서 읽기를 하고 있다! 왜냐하면 집중도 하고, 말로 해봐야 문장 구조가 어떻게 끊키는지 더 잘 알거 같아서.

그런데 reading이 익숙치 않으니까, 어디서 끊어서 읽어야하는지 잘 모를 때가 많다.

So, 예습용을 위해서 amazone에서 같은 책을 오디오 버전을 샀다.

그럼 audible 어플에다가 연동이 되어서 깔 수 있는데, 좋은 것은 kindle이랑도 연동이 된다는 것!!!!!!!!!

눈으로는 책을 읽고, 귀로는 들으면서 어디서 끊키는지, 발음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에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!! 

더 좋은 건, 내가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있더라도, 자비없이 그냥 막 넘어가지기 때문에!! 오히려 더 좋다. 일단 책은 keep going 읽는 게 훨씬 중요하므로. 

 

3. Summarize & Review

이건 지금 독서모임에서 하고 있는데 아주 좋다고 생각함.

일단 어디까지 읽었 건, 그날 읽은 만큼은 영작으로 요약을 한다. 그럼 내용이 더 잘 기억에 남음.

그리고 다음 시간에, 지난 번 읽은 내용 중에서 사용해보고 싶은 구절이나 표현 등 활용해서 다시 영작을 해본다!

한 번에 표현이 와닿지 않을 수 있어도, 책에서는 비슷한 표현이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한 번이라도 짚고 가면 다음 번에 나왔을 때 

오!!! 히사시부리!!! 할 수 있음. 

 

4. 일단 못먹어도 고! 중꺾마!

내가 독서모임하면서 제일 효과 본 것. 혼자 읽으면 읽혀지지도 않고, 내용도 모르겠어서 쉽게 포기가 된다. 아예 안읽어버리는 것..!!

근데 이제 해보니까 알겠더라. 그냥 안읽혀도 일단 계속 진행하는 게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 것!

앞에서도 말했듯이 계속 비슷한 표현이 나오고, 또 어느 구간에서는 내용 이해가 되는 구간도 있어서, 나비효과로 다른 부분까지 다 갑자기 이해가 되는 순간도 온다는 것! 

혼자 했으면 그렇게 못했을텐데 친구랑 같이 하니까 일단 계속 진행해서 좋다 ㅎ_ㅎ 

그리고 그날 한 챕터를 다 못읽으면, 나머지는 읽어오고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챕터를 나간다. 이러니까 진도가 쑥쑥 나가니까 아주 좋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