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elf-Motivation

[감정표현 잘하기] #1: Introduction

by 지나가는 행인의 왈왈 2024. 7. 19.

챌린지 배경

어휘가 부족할 수록 자신의 감정 표현을 잘 못해서 폭력적인 성향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얘기를 지나가다 들은 적이 있었음. 

내가 이 말에 공감을 한 게, 나도 한 욱함 하는데, 이 화남을 표현할 길이 없는거라~ 그래서 악쓰는 것 밖에 안되는 느낌이 들었음. 그래서 나만의 감정사전을 만들어야지~ 하고 생각한게 거의 10년 전인데! ㅎ_ㅎ 

역시 똑똑한 학자들이 미리 만들어놨구만~  이미 있더랜다~ 

박인조, & 민경환. (2005). 한국어 감정단어의 목록과 정서 차원 탐색.  한국심리학회지: 사회및성격 ,  19 (1), 109-129.

챌린지 목적

감정관련 어휘를 내가 잘 흡수해서, 나의 감정들을 단디 표현할 수 있도록 성장하는 것이 목적

 

 

챌린지 방법

논문에 나와있는 408개 어휘를 하나씩 살펴보면서, 나의 경험과 관련해서 예시를 만들어 보는 것! 

 

 

챌린지 규정

그런게 어디있겠오~ 내가 하고싶을 때 하는 거지 뭐~ 다 못끝낼 수도 있지 모~ ㅎ_ㅎ 헤헤헤

 

 

 

감정단어1.png
0.47MB